작성일 : 13-06-19 14:48
글쓴이 :
신수빈실장
조회 : 9,452
|
★Go원장이 알려드리는 아기 한약 이야기★
모든 병의 치료법중에서 예방보다 좋은 치료법은 없습니다.
아플때 치료하는 것보다 아프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더 좋은 치료법임을 항상 숙지하세요
아이몸을 제일 잘 아는 엄마가 미리미리 챙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 보약은 예방과 치료를 목적으로 합니다.예방과 치료 모두 우리 아이가 건강할 수 있도록 기둥을 마련하는 보양에 목적이 있습니다.치료를 목적으로 보약을 먹이는 경우에도 병을 보약으로 직접 치료하는 것보다 미리 아이를 튼튼하게 하는 체력을 길러 아이 스스로 병균을 물리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Go 원장의 아기 보약 이야기★
1.예방목적의 아기보약
*생후6개월 이후
-생후 6개월 이후부터는 아기가 엄마로부터 받은 면역체계로 부터 벗어나게 되므로 아기 스스로 각종 세균과 병균에 맞서야 합니다.특히 엄마 몸에서 가장 늦게 만들어 지는 폐,호흡기등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아기가 스스로 면역체계를 세울수 있도록 예방목적으로 보약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특히 요즘은 저체중아들이 많은데 저체중아 조산아 등은 생후 6개월이 안되었다고 하더라도 한의사와 상담후에 보약을 처방하도록 합니다.
*3세이전
-아이의 지능발달을위해 보약을 먹이는 것이 좋아요.
우리가 흔희 36개월 이전은 한창 뇌신경최로를 부지런히 건설하는 시기라고 봅니다.그래서 이러한 작용을 활성화하는 약제를 처방하여 두뇌발달을 도모하고,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은 아이로 만들 수 있습니다.
*단체생활전(어린이집,유치원)가기전
-놀이방이나 유치원,학교생활을 시작할 대 아이들은 새로운 또래집단과 환경에 처하게 됩니다.집에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어느정도 면역력이 생긴 아이라도 새로운 환경을 접하면서 바이러스에 쉽게 저항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이럴때 흔히 구하는 비타민제 보다는 아이보약을 권합니다.확실히 한달에 300여건의 케이스를 볼때 단체생활전에 아이보약을 먹은 어린이의 경우 감기에 걸리는 빈도수가 줄었습니다.
*허약증이 나타나는 계절전
-아이가 유난히 힘들어한고 약해지는 계절이나 시기가 있어요.엶만 되면 기운이 없고 설사를 하며 기운이 없는 아이,이런 아이는 여름아이 라고 부릅니다.여름아이는 여름이 되기 전에 예방차원에서 보약을 먹이고 폐나 기관지가 약한 아이는 환절기가 되기 전에 호흡기를 강화시키는 보약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먹는 자담생생우리i한약입니다.실제로 37주 조산아 였던 저희 둘째의 경우 이 약을 지속적으로 먹고 기관지쪽에 상당한 개선효과를 얻었고 감기 걸리는 빈도고 또래보다 덜하더군요
또한 여러번의 시행착오끝에 보리차처럼 달달하면서
너무 물같이 않게 저만의 비법으로 탄생시켰습니다.
자담생생우리i한약
먹어보신 분들은 서울에서도,대구에서도 오십니다.
아이한약,제 아들딸이 먹는 심정으로 다려드립니다.
2.치료목적의 아이보약
치료목적으로 먹는 아이보약을 소개해드립니다.
=>예방차원에서 먹는 보약과 같은 맥락이지만 치료 차원에서의 보약은 강도가 강하고 먹는 시기와 빈도수가 길며 많으질 수 있습니다.
자담생생우리i클리닉의 명방=>자담소아보익탕
식욕촉진+감기예방+성장촉진
-자담소아보익탕은 소화기와 호흡기를 보강하는 처방으로 아이가 식욕이 없어 밥을 먹지 않거나 전반적으로 기운이 없고 성장이 원활하지 않을 때 활용합니다.
위장의 기능을 회복할 뿐 아니라 호흡기의 면역활성을 높여주어 반복으로 발생하고오래가는 감기를 예방합니다.또한 영양소의 흡수를 촉진시키고 감염에 의한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합니다.따라서 아이 성장에도 정평이 나있는 묘방입니다.
건강한 아이의 경우 15일 처방이 기본이고 허약증이나 성장부진이 심한 아이의 경우는 증상이 강약에 따라 1~3개월 정도는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양에 활용되는 묘약들
소화기 허약증: 인삼,백출,산사,신곡,산약,후박
호흡기 허약증 :맥문동,황기,천문동,길경,소엽,오미자
정신신경계 허약증 : 용안육,연자육,석창포,산조인,백복산
간기능계 허약증: 백작약,당귀,구기자,우슬,두충
신기능계 허약증: 백복령,택사,차전자,파고지,숙지황
약재를 소개할 땐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제가 팔고자 하는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아니면 약재의 양과 효용을 가감하기 힘듭니다.
반드시 전문한의사와 상의 하여 약을 처방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아이약의 경우에 무턱대고 처방하는 식의 약은 정말 곤란합니다.
아이한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blog.naver.com/dgom2005/110153692013
여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blog.naver.com/jadamstory/60178635994
|
|